사법고시시험시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민돌이 조회 31회 작성일 2020-10-20 06:55:26 댓글 0

본문

사법고시에 합격한 변호사가 말하는 하루 3시간 수면, 16시간 공부법

[작가의 책] 10번째 책_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_저자 이윤규 (6부)
- 사법고시에 합격한 변호사가 말하는 하루 3시간 수면, 16시간 공부법

#사법고시 #변호사 #공부법 #공부계획 #변호사공부법
#사법시험 #사법고시공부법 #로스쿨 #사법고시합격 #공부자극

* 도서 구매 링크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912154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342065

* 본 영상은 출판사의 제작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
★ 김작가 TV를 구독해 여러분의 호기심을 해결하고,
자기계발, 동기부여 콘텐츠를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 평일 오후 5시 / 주말 오전 10시 영상 업로드

* 제휴/인터뷰/강연/컨설팅 문의: smilekdy7@naver.com
샤샤 : "잠이 안 오는거는 하늘이 공부하라고 준 시간이다"...와
이과맨 : 문제집 해설은 교과서의 일부다.
5555 Kob : 공부하는 방법은 교과서 보고 문제집 보는것이 아니라 문제집보고 교과서 봐야 함
문제를 보지 않고 교과서를 보면 뭐가 핵심인지 알수가 없음
강데헷 : 잠못자고 공부하면 사무적인지식만 기계적으로 얻게됩니다..즉 만들어진 지식인이되는데 즉 음악도 타고난사람이해야하듯 저렇게공부하면 공감능력이없거나 다른사람의 환경 마음 입장등을 이해못하는 사람 될수있음..최선을 다하는건 존중하지만 내가 겪어본봐 저런 부류들 대부분 지나친 욕망 승부욕 열정이 지나쳐 또라이들이 많음
이뚱 : 와 미쳤다

VJ 특공대.1년 4개월만에 사법시험 합격한 여대생.130308


Conner : 그거 알고있냐 ㅋㅋㅋ 사람은 16시간 농땡이 피는 것도 다 못해서 중간에 잡생각하고 딴 짓 한다 ㅋㅋㅋㅋㅋ 데일리 16시간 집중은 초인 그 자체지.
n n : 우병우가 역대 최연소임
이현용 : 클래스 느껴진다~
이건우 : 저분 사치 안하고 최소한의 소비로 저축했다면 지금 아마 서울 30~40평대 신축아파트 살정도의 돈 모아놨을듯(강남,송파,용산 같은 터무늬없이 비싼동네 제외하면)
시혹 : 우와 지금 김앤장에 계시네,,,

고시생은 하루에 얼마나 공부할까? 사법고시 수험시절 제 하루일과를 공개합니다!

고시 또는 공시에 합격하려면 하루 일과를 어떻게 짜야 할까?
하루에 잠은 얼마나? 공부시간은 얼마나?
제가 사법고시를 준비하던 시절, 실제로 어떻게 하루를 보냈는지 그 일과를 소개합니다.

* 영상 링크:

* 구독: https://www.youtube.com/channel/UC8j_VuYKtiXtQE-YgUNtjWg

#고시생, #하루일과, #하루_공부시간
길라잡이 변호사 -굿와이프 : 사법시험과 같은 고시를 준비하는 수험생 내지 합격자에 대해 많은 분들의 기대치가 굉장히 높음을 이번 영상에 대한 반응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사시나 행시와 같은 시험의 경우, 하루 공부 시간량 자체가 타 시험에 비해 특별히 많다기보다는 시험 준비에 소요되는 기간 자체(일반적으로 최소 2년 이상)가 긴 시험이라고 보시는게 맞을 듯합니다. 그래서 그 긴시간 꾸준함을 이어가기 어려운 듯 하고요.

저는 체력과 집중력이 허하는 한도가 저정도였지만, 이 이상을 하시는 분들도 물론 계십니다. 그러한 분들의 경우 당연히 저보다 좋은 성과를 단시간 내에 거두실 수 있고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공부에 대한 강한 열정으로 초반에 달리시다가 이후 지쳐버리는 것을 많이 보았고, 결국 하루 14시간을 달리고 다음날 쉬는 것보다는 하루 10시간을 꾸준히 하는게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으면서 긴 시간을 버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을 저와 주변을 보며 느꼈습니다.

저 역시 스퍼트를 올려주어야 하는 "시험 막판(3단계)"에는 소개해드린 일과와는 사뭇 다른 일과를 보냈지만, 막판 일과를 수험기간 내내 매일 한 것처럼 소개해드릴 수는 없기에 "가장 기간이 긴 1단계의 일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Ww Ww : 사시가 cpa보다 더 비교도 안되게 어려운 시험이지만 회계사 붙은 친구보니까 주중에 공부할때 빡세게 6~8시간하고 주말에 데이트하고 놀거 다 놀았는데 붙는거보니 순공부시간과 휴식을 확실히 가져가는게 정답이네
solar power : 7:55 고시생 시간표
solar power : 변호사님 진심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요.
그렇게 하루 루틴을 짠다음에 그리고 좀더 꼼꼼한 사람은 국어 2시간공부하는동안 내가 몇 페이지를 나가는지 계산해서 "하루 공부분량"을 수치적으로 객곽적으로 테이터화해서 공부하는것을 관리해 나가는데요.
내가 반드시 지켜야하는 부분은 변호사님의 시간표처럼 시간상의 계획표는 무슨일 있어도 지켜져야 하겠지만, "하루 공부분량" 같은경우는 제가 매일매일 똑같은 페이지를 나가는것이 불가능하잖아요. (보통....)
그런데 이런경우, "하루 공부분량"을 못지킨다고 해서 스트레스받을필요 없이 "하루 루틴계획(일주일 공부세트일정)"만 쭉쭉 따라가는것이 맞겠죠?

"하루 공부분량"을 채운다고 무리해서 "하루 루틴계획(일주일 공부세트일정)"을 망치는 실수를 범하는 거나 휴일에도 스트레스를 받을필요없이요....?????

"하루 루틴계획(일주일 공부세트일정)"만 아주 철저하게 시험보는 그날까지 지켜나가는것이 가장 현명한것이지요?
시험의 합/불은 제가 결정할수있는 부분이 아니니까요?

"하루 루틴계획(일주일 공부세트일정)"만 아주 철저하게 지키면서 "하루 공부분량" 같은경우는 경우에 따라서 최대한 맞춰가는 식으로 하되 못맞춘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는 없겠죠...??? 그냥 시험보는 그날까지만 쭉쭉 가는거죠?
ang tu : 이때 눈썹 왜이렇게 진하셔요 ㅋㅋㅋㅋ 너무 귀여우심 ㅋㅋㅋ

... 

#사법고시시험시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25건 112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rentca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